혁신적인 기업가

[일론 머스크] 테슬라 차량 사고에 대한 일론 머스크의 발언과 가짜 뉴스

레드우드 2021. 4. 20. 10:18

테슬라 차량을 타고있던 두 사람이 사망한 사고가 발생했었고 언론에 꽤나 큰 이슈가 되었다. 2021년 4월 17일, 모델 S가 충돌하며 탑승자 2명이 사망했고 경찰은 운전석에 아무도 앉지 않았다고 한다. 차량은 고속으로 코너에 진입하여 나무에 부딪혔고 화재가 발생했다. 

 

국내외 언론들은 실제로 오토파일럿의 문제로 이런 일이 발생했는지 조사하지 않은채 무분별하게 기사를 뿌려댔고, 테슬라를 더럽혔다. 

 

운전자 없이 달리다 사망사고 난 테슬라... '완전자율주행' 명칭 또 논란

테슬라 자율주행 또 사고, 2명 사망..."운전석에 아무도 없었다"

테슬라 오작동...2명 사망

 

등등 수많은 자율주행의 문제로 사망했다는 듯이 기사를 내보내 사람들의 불안감과 테슬라에 대한 기업 가치를 떨어뜨렸다. 현재 테슬라의 오토파일럿은 분명 보조시스템이기 때문에 반드시 운전자가 있어야 하며, 장시간 손을 떼면 비활성화된다. 만약 손을 지속적으로 뗀다면 차는 경고를 하고 속도가 점차 느려진 후 스스로 정지한다. 그리고 안전벨트를 푸는 즉시 경고음과 동시에 차는 갓길에 정차한다. 그렇게 시스템화 되어있다. 

 

일론 머스크(Elon Musk)는 아래와 같은 트윗을 남겼다. 

Your research as a private individual is better than professionals @WSJ!

Data logs recovered so far show Autopilot was not enabled & this car did not purchasd FSD.

Moreover, standard Autopilot would require lane lines to turn on, which this street did not have.

 

개인이 전문가(WSJ)보다 낫습니다. 지금까지 복구된 데이터 로그에 따르면 모델S 차량의 오토파일럿이 활성화되지 않았으며 이 차는 FSD를 구입하지 않았습니다. 게다가, 표준 오토파일럿은 거리에 없는 차선들을 지켜야 할 것입니다.

 

또한 2013년부터 테슬라에 투자해온 Jason DeBolt는 이와같은 트윗을 남겼다. 

I don't read the news.

Not even finacial news.

I only listen to experts, not journalists.

Good journalists don't stay emplyed very long.

Want to waste your life away and stay poor? Read the news.

 

나는 뉴스를 읽지 않습니다. 재정적인 뉴스도 아니며, 나는 오직 전문가들의 말을 듣습니다. 좋은 기자들은 오래 고용되지 않습니다. 인생을 낭비하고 가난하게 살고 싶나요? 그러면 뉴스를 읽으세요. 

 

 

이로부터 느낄 수 있는 것은, 모든 일에는 진실이 있고 자극적인 말로 조회수를 올리고 수익을 올리려는 기자들과 진실을 전하기 위해 노력하는 개인과 전문가들이 있다. 테슬라의 오래된 투자자들을 포함한 사람들은 늘 항상 거짓이 없고 진실을 추구한다. 하지만 뉴스의 자극적인 말을 듣고 마음이 흔들리고, 진실을 알지 못하는 사람들은 그대로 믿고 행동하여 큰 실수를 저지른다. 저는 아무 의미가 없는 뉴스를 보지 않는다. 무슨 일이든지, 정확한 진위를 파악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고 사실인지 아닌지 구분하려고 노력한다. 물론, 제대로 된 전문가나 뛰어난 개인 투자자들을 많이 알고 있는 것도 매우 중요하지만 내가 어떠한 소식을 듣고 이것이 거짓인지, 사실인지, 어떤 메세지가 담겨있는지를 파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테슬라에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다. 다양한 사건, 사고, 부동산, 주식 등 수많은 뉴스에는 가짜 정보가 많다. 우리는 가짜 뉴스와 정보에서 진짜 돈과 자산을 지켜야 한다. 언론인들이 똑똑해야 더 나은 사회가 된다. 누군가는 지식을 쌓기 위해 뉴스를 읽는다고 하는데, 무분별한 뉴스를 읽는 것은 도움이 되지 않는다. 교사가 훌륭할수록 학생들도 나아지는 것처럼 말이다. 

 

맑은 물에서 헤엄치려면 깨끗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야 한다. 그리고 흙탕물 속에서도 숨어있는 맑고 깨끗한 정보를 얻어낼 수 있는 눈과 귀, 마음, 통찰력을 길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