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적인 기업가

[일론 머스크] China Development Forum (CDF) 2021 일론 머스크 발언 요약

레드우드 2021. 3. 22. 14:06

AI

디지털 의학이 가능하며 AI로 RNA와 DNA가 합성된다.

자율주행차도 미래의 주요한 부분을 차지할 것이고, 교통을 크게 바꿀 것이다.

AI는 인간으로서 우리가 직면한 가장 큰 도전 중 하나이며, 앞으로 가장 큰 도전 중 하나가 될 것이다.

이 과제를 해결하는 것은 인간의 지능과 인공지능의 공존을 위한 열쇠가 될 것이다.

우리는 이미 핸드폰 등을 통해 공존하고 있다. 그러나 인간과 기기 사이의 인터페이스는 현재 너무 느리고, 인터페이스는 제한이 많다.

인간과 AI의 인터페이스 속도를 높이고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뇌 피질과의 연결이 필요하다. (뉴럴링크)

하지만 AI는 인체 안보의 모든 영역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규제가 필요하다.

비행, 음식, 마약, 자동차 등에서 규제가 있었고, AI 규제는 그 무엇보다 중요하고 합리적이어야 한다.

터널(보링 컴퍼니) 또한 미래의 중요한 부분이 될 것이다.

그들은 도시 교통 혼잡을 해소할 수 있는 능력이 있고 교통 문제는 전 세계적에서 모두 중요하다.

이것은 라스 베가스에서 먼저 어떻게 작동하는지 보여줄 것이다.

다행성 종족이 되는 것도 중요한데, 이것이 가능한 것은 지구 역사상 지금이 처음이다.

이것은 인간의 의식을 지속적으로 보장할 것이다.

물리학은 지루하지 않고 매우 흥미롭다.

교수들이 그것을 지루하지 않게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물리학이 왜 멋진지를 설명해야 한다.

물리학을 통해 만들어진 해결책도 경제적으로 실현 가능해야 한다는 것을 학생들에게 강조해야 하며, 그래야 경제학도 물리학에서 역할을 할 수 있다.

풍력, 태양열, 배터리 기술, 전기 자동차, 로켓 등에서 보듯이 물리학은 매우 중요하다. 배터리 기술의 미래를 살펴보면 kg당 킬로와트를 개선해야 하고 생산량도 제한적이다. 경제적인 관점에서 풍력, 태양, 배터리, 전기 자동차가 좋은 미래를 만들 것이라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