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자율주행 AI

테슬라 모델3/Y 250m 강력한 비주얼 프로세싱 (V9 임박)

레드우드 2021. 5. 25. 14:16

레이다 제거에 맞춰 기존 전방 160m 보호에서 250m Powerful Visual Processing, 강력한 시각적 처리로 변경했다. Pure Vision으로 바뀌었다는 것은 FSD Beta V9의 출시가 임박했다는 것을 뜻한다. 일론 머스크는 4월에 순수한 비전을 달성하여 FSD를 개선하는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말했고 현재 V8.2와 V9의 차이는 굉장히 클 것이라 말했다. 

 

위 그림에서 보면 360도, 250m 범위를 강력한 시각정 정보 처리가 가능해지기 때문에 어떤 방향에서든 발생되는 문제를 즉각 알아내고 반응할 수 있다는 것을 뜻한다. 전방에 멈춰있는 차, 갑작스런 돌발상황에서도 모두 반응할 수 있게 된다. V9가 업데이트 되고, 테스터들의 사용 후기가 너무 기대된다. 

 

아무리 인플레이션과 금리상승이 우려된다 하더라도, 기업의 성장이 너무 강력하다. 보통 주가가 떨어지면 각종 안좋은 뉴스들과 정보에 속아 패닉셀을 하게 되고 주가가 오르면 좋아보여서 쉽게 매수하는데, 반대로 주가가 떨어졌을 때 가짜 뉴스에 속지않고 진실된 정보를 찾아 매수해야 하고, 과도하게 주가가 올라 탐욕이 찼을 때 일부 현금화 하거나, 감정에 밀려 매수하는 실수를 줄여야 한다. 

 

다른 회사와 달리, 테슬라는 센서를 제거하고 비전에만 의존하게 되는 이 기술은 모델3/Y에만 적용되고 S/X는 아직 미정이나, 모두 바뀌게 될 것이라 생각한다. 공개되어 적용되면 다른 기업들과 다시 거리를 벌리게 된다. 

 

Beta V9는 올해 적어도 미국에는 보급될 것이고, 유럽의 규제를 통과하면 올해 말까지는 미국, 유럽 등에서 사용되게 될 것으로 생각된다. 테슬라의 FSD는 결국 99.9999...의 9의 전쟁에서 완전 승리하기 위한 준비중이다. 더 세밀하고 디테일한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 레이더를 제거하고, 레이더와 카메라 비전 데이터의 다를 수 있는 정보를 구분하기 위해 순수 비전에 집중하는 Pure Vision을 준비중인 것이다. 

 

"Aiming for extreme precision with next gen Model Y – microns, not millimeters."

 

"We had to focus on removing radar & confirming safety. That release goes out next week to US production. Then a week or two to polish pure vision FSD & v9 beta will release. Difference between v8 & v9 is gigantic."

 

"Will pure vision eliminate the phantom breaking with bridges/overpasses? Yes"

 

"Sensors are a bitstream and cameras have several orders of magnitude more bits/sec than radar (or lidar). Radar must meaningfully increase signal/noise of bitstream to be worth complexity of integrating it. As vision processing gets better, it just leaves radar far behind."

 

일론 머스크는 차세대 모델 Y에 더욱 정밀한, 마이크론(밀리미터의 1/1000)단위의 기술을 적용하고 있고 강력하고 순수한 시력으로 인해 위험을 제거한다. 센서는 비트스트림이고 카메라는 레이더보다 몇 배 더 많은 비트/초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레이더는 비트스트림의 신호/소리를 의미있게 증가시켜야 가치가 있는데, 비전 처리 능력이 향상됨에 따라 레이더는 크게 뒤처지기 때문에 레이더를 제거하고 순수한 비전을 강화한다는 것이다. 


테슬라에 투자하는 이유는 향후 10년 이상의 시간동안 가장 크게 삶을 바꿀 수 있는 기업이라 생각되기 때문이다. 과거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구글, 아마존처럼 이 기업들이 없었을 때와 지금의 삶을 완전 다른 세상이다. 분명, 이들 기업들이 앞으로도 우리의 삶을 매우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만들어줄 것이지만, 지금의 환경이 유지되는 느낌인 반면, 테슬라는 아직 모든 사람의 삶을 바꾸고 있는 초기이다. 이것을 믿는 많은 사람들과 기업들이 투자하고 있는 규모가 점점 커지고 있고, 아직은 노이즈가 심한 시기이다. 

 

그렇지만 그 모든 노이즈를 이겨내고 세상이 바뀔 때까지 투자를 이어나갈 생각이다. 아직 테슬라의 뛰어난 차량을 넘어 FSD, AI, 지속가능한 에너지가 미래를 어떻게 바꿀지는 미지수다. FSD, 딥러닝, AI, 차세대 배터리, 에너지, 보험, 로보택시의 TTM은 지금 애플의 2T를 넘어 최대 10T까지도 커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세계의 GDP는 계속 증가해왔다. 앞으로도 그럴 것이고, 가장 뛰어난 기술을 가진 기업이 뒤집히는 일은 쉽지 않을 것이다.